BK란 닉네임으로 알려진 이병곤 사진 작가 만남은 행운이라 생각한다. 그분의 사진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힐링되고 시적인 글 맛은 한 편의 수필을 읽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 인도 아코르에서 촬영한 사진은 이병곤 사진 작가의 하일라이트라 할 수 있다. 최근 사진전을 열었으며 한 장의 사진 속에 이병곤이 스페셜리스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딸의 뮤지컬 수업으로 서울에 잠시 다녀왔는데 이병곤님과 지인의 사진전을 함께 관람하고 저녁 식사를 함께 하였다. 이병곤님의 사진 속에서 필자의 옛 모습이 떠올랐으며 서로 통할 수 있는 공통점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특별한 능력을 발휘하여 고스란히 사진 속에 담아낼 수 있는 고수라 생각한다.


이병곤@서울 강변. 아웃백에서 은화와 함께...


이병곤님과 이야기하면서 사진 철학이 분명하고 자신만의 뚜렷한 사진의 길을 구도하는 모습에 매료되었다. 사진 관련 일을 누군가에게 맡기고 싶다면 이병곤 사진 작가에게 모든 배팅에 올인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진정한 스페셜리스트이며 요즘 맡기 어려운 아름다운 향기를 뿜어내는 사진 작가이기 때문이다.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생명이 숨쉬는 사진을 찍는 이병곤님은 스냅 촬영에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는 듯하다. 아래 사진은 태국 송크란 축제 기간에 촬영한 사진으로 지금까지 구경한 사진 중 최고의 느낌을 주는 사진이다. 물을 많이 뿌려서 카메라와 렌즈에 물이 들어갈까봐 고생을 많이 했지만 감동사진을 담을 수 있어서 보람있는 사진으로 이병곤님은 전한다.  


이병곤사진@태국, 롱카이. 부부의 행복한 미소-남편에게 축복의 물 세례(송크란축제)



[관련글]

이병곤(BK) 사진 갤러리 홈페이지

이병곤(BK) 사진 블로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