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팍타크로(SepakTakraw) 공격 기술 중 한 공중에서 한 바퀴 돌면 차는 "롤링 스파이크(Rolling Spike)"을 완벽하게 구사하는 태국 여자 선수들을 보면 역시 종주국의 위상을 실감하게 된다. 점프한 발로 킥하고 다시 점프한 발로 착지하는 "롤링 스파이크" 공격은 남자 선수들도 어려워하는 기술인데 태국 여자 선수들도 롤링 스파이크를 차는 선수들이 나오고 있다.



과거 여자 선수들은 근력이 약해 회전력이 부족하고 어려운 동작으로 완벽한 롤링 스파이크를 구사하지 못하여 일명 "반 롤링 스파이크"를 찼는데 이제는 남자와 동등하게 공중에서 회전하여 높은 공격 타점을 잡고 차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태국은 세팍타크로 최강인 이유 중 하나가 남자팀 뿐만아니라 여자팀도 국제대회에서 우승을 놓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매년 태국은 세팍타크로 프로리그인 "타이리그"를 실시하고 있으며 작년부터는 여자팀도 타이리그를 시작하였다. 위 영상은 2014년 반퐁 라차부리에서 개최한 여자 타이리그에서 펼쳐진 경기 내용을 편집한 영상으로 놀라운 여자 공격수들을 감상할 수 있다. 아직까지 세계적으로 태국 여자선수처럼 롤링 스파이크 공격을 구사하는 선수는 없으며 태국 여자선수처럼 기술을 구사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 같다.

세팍타크로_롤링스파이크_SEPAKTAKRAW


관련글]
▶ 전설의 세팍타크로 공격수 '품싹', 기네스북에 도전 스토리
▶ 고품격 세팍타크로 동영상, 아리아 배경음악이 절묘하게 어울린다.
▶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듯 살아 있는 세팍타크로 경기 사진
▶ 니콘 쿨픽스 P300 카메라, 괴물 같은 연사 기능으로 실력 UP!
▶ 세팍타크로 공격 기술과 전술을 파헤쳐보자
▶ 인간새란 표현이 딱 어울리는 세팍타크로 공격 기술
▶ 세팍타크로 vs 족구 대결, 누가 이길까?
▶ 세팍타크로 환상의 발기술, 예술적 움직임 포착
▶ 오버헤드킥 오지널 버젼은 세팍타크로에 있다
▶ 상상을 초월한 세팍타크로 롤링스파이크 공격점프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