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팍타크로는 동남아시아인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로 세팍타크 게임 통해 민족성과 자긍심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만든다. 그 대표적인 대회가 아시안게임으로 비중이 가장 크고 다음으로는 동남아시안게임 그리고 세계 슈퍼시리즈대회와 태국 킹스컵에서 시작하여 현재 세팍타크로 세계선수권대회로 격상된 대회가 있다. 세계 슈퍼시리즈는 레구(3인조) 경기로 대회 규모와 시절 그리고 방송이 압도적으로 수준이 높은 매리트를 갖고 있다.



세계세팍타크로연맹에서도 슈퍼시리즈에 대해 관심과 지원등 전폭적인 이벤트대회로 이끌어나가려는 모습이 느껴진다. 인터넷 생중계는 물론 다양한 컨셉의 미디어 활동(87개국 위성방송, 유튜브)을 통해 세팍타크로를 알리는데 수퍼시리즈는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있다.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세팍타크로 세계 슈퍼시리즈는 동남아시아인의 스포츠 축제이기 때문에 한국의 문화세팍타크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정확한 대회 날짜는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군산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세계세팍타크로슈퍼시리즈대회사진@홍승현선수, 롤링스파이크공격


동남아시아에서 슈퍼시리즈는 수준 높은 시설과 방송 시스템을 선보여 세팍타크로 기준을 높혀 놓았다.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슈퍼시리즈는 과연 어떻게 경기장이 세팅이 될지 기대된다. 3월 강원도 인제에서 열리는 전국선수권대회를 마치고 4월에 군산에서 슈퍼시리즈로 이어지는 세팍타크로 일정은 세팍타크로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즐거움 선사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준비를 잘 하여 한국 세팍타크로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는 멋진 무대가 되었으면 좋겠다.


[추천 관련글]

▶ 세팍타크로 비젼을 보여준 '말레카 슈퍼시리즈'

▶ 방콕 슈퍼시리즈 세팍타크로(SepakTakraw ISTAF Super Series) 동영상

▶ 세팍타크로 ISTAF 슈퍼시리즈(인도), 한국대표팀 제일 멋지네!

▶ 한국 세팍타크로, 최강 태국을 떨게 하다.

▶ 세팍타크로 슈퍼시리즈 KBS N Sports 중계방송 안내

▶ 세팍타크로 월드컵과 슈퍼시리즈 출범, 역사적인 날이 온다.

▶ 삼성 스폰서, 세팍타크로 가치가 있는 이유

▶ '태국 세팍타크로' 삼성 스폰서쉽 제안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