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랜드마크인 광안대교와 마린시티의 풍경은 세계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아름답고 황홀하다. 야경이 아름다운 부산은 사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도시이다. 그 중심에 마천루처럼 높게 올린 건물이 바다와 함께 조화롭게 건설된 해운대 마린시티는 우리나라 최고의 도심 비경 중 하나이다.




동백섬 주차장에서 바라 본 풍경을 갤럭시S5 카메라로 담은 사진이다. 잘 알다시피 스마트폰 카메라는 주광에서는 기대 이상의 화질을 담아 내지만 어둠이 내리는 야간에는 화질이 뭉개지면서 디테일이 사라지고 노이즈가 많아져서 최대한 빠른 매직타임을 시간에 사진을 찍었다. 갤럭시S5 스마트폰으로 흔들림 없이 아름다운 마린시티를 담게 되어 좋았지만 DSLR 카메라의 유혹은 끊임없이 밀려오고 있다.


해운대 마린시티 야경 풍경해운대 마린시티 야경 풍경


불빛이 하나, 둘씩 켜지면서 부산 마린시티의 위용은 새롭게 변신하게 된다. 현재 사진 포인트는 동백섬에서 올라가는 도로에서 촬영한 것이며 풀프레임 광각렌즈로 찍게 되면 액자에 걸어두고 싶은 사진이 나올 것 같다. 현재 필자의 카메라(DSLR, 컴팩트)는 모두 수명이 다해서 장농 속에 자고 있어서 빨리 DSLR카메라를 영입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 상황이다. 부산에 살면서 아름다운 부산의 풍경을 하나씩 담아 가면서 집에 액자로 걸어 두고 싶다.


해운대마린시티해운대 마린시티 야경


[추천 관련글]

▶ 해운대에 스파이더맨이 나타났다!

▶ 해운대 마린시티가 열린 순간

▶ 설날 인사, 해운대 야경 사진으로 인사드립니다.

▶ 부산 해운대 동백섬 산책로 비경, 감탄사가 터져 나오다!

▶ 해운대 이별 여행, 태국 연인 이야기

▶ 1박 2일 해운대, 가족 여행 사진 이야기

▶ 니콘 쿨픽스 P300, 해운대 해변 야경을 담다.

▶ 홍콩 야경 버금가는 백만불짜리 해운대 야경

▶ 환상적인 해운대 오로라빛 파도 물결, 정답은 장노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