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초 말레이시아 초청 세팍타크로대회가 공문으로 접수되어 반드시 가야될 상황에 처했다. 군복무를 필하지 않은 선수 및 여권을 만들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는데 말레이시아를 향하는 비행기를 타야만 했다. 비행기 항공권을 가장 먼저 티케팅을 한 후 가까운 구청과 도청을 수소문하여 여권을 만들려고 했지만 출발 기간 내에 여권을 발급될 보장이 없어 고민에 빠졌었다.

 



공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 신분이 확실한 사람들에게 여권을 즉시 발급해준다는 정보를 듣게 되었다. 여권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인천공항 내에 있는 외교부 영사민원 서비스 사무실을 찾아 가야되며 미리 전화를 해서 여권 만드는 사람 신분 조회를 의뢰한다. 그럼 인천공항에서 1시간 내에 단수 여권을 발급 받을 수 있었다. 긴급 상황이란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와 사유서를 현장에서 적어야한다. 


긴급여권발급


인천공항으로 출발하기 전 미리 전화를 하고 발급 사유에 대한 타당성 확인하고 구비서류(신분증, 여권용 사진 2장, 초청장, 구여권, 항공권등)를 반드시 준비한다. 긴급 목적이 아닌 단순여행, 방문등의 경우는 해당이 되지 않기 때문에 꼭 전화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급하게 여권을 만들 상황이 발생하면 인천공항 외교부 영사 민원 서비스를 떠올려야 할 것이다.


긴급여권발급사진



[추천 관련글]

▶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 골든호스호텔 숙박 후기, 말이 필요없는 호텔

▶ 말레이시아 여행시 갈증 해소, 100 Plus를 마셔라!

▶ 말레이시아 여행, 에어아시아((Air Asia) 항공 이용 후기

▶ 국제선 항공권 좌석에 담긴 마일리지의 비밀

▶ 태국여행, 항공권 패널티 정보 잘 모르시죠?

▶ 태국 여자 사랑이 느껴지는 감성 사진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