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으로 이사를 온 후 맛있는 부산 맛집을 찾아 가는 즐거움이 생겼다. 부산은 저렴하고 맛있는 원조 맛집이 동네마다 숨어 있다. 태종대가 있는 영도에는 경기도 식당과 분식집 그리고 제주복집, 밀면, 조개구이등 소문난 맛집이 많다. 부산 맛집 여행의 일번지는 남포도이지만 가까운 영도로 눈을 돌리면 더욱 행복한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태종대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알려진 태종대 짬뽕의 특징은 중독될 수 있는 맛과 재료가 풍부하다는 것이다.




소비자들도 입맛 수준이 높아져 수 많은 짬뽕 중 태종대 짬뽕이 맛집으로 추천 받는 이유는 바다의 향과 맛과 더불어 먹을 수록 매꼼한 짬뽕 특유의 진득한 맛을 잘 어울어졌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태종대 짬뽕 안에는 낙지와 홍합등 다양한 수산물이 가득하고 한 그릇 먹으면 땀을 시원하게 흘릴 수 있게 된다. 은근하게 매운맛이 밀려드는 느낌은 태종대 짬뽕의 매력이라 생각한다. 태종대 짬뽕 위치는 태종대 들어가는 입구 왼쪽편에 있다.


태종대짬뽕


태종대 짬뽕집에는 태종대 짜짱면도 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태종대 면발은 아주  쫄깃하며 비쥬얼 자체가 손님의 입맛을 자극하게 끔한다. 부산 태종대에 먹거리를 추천하면 보통 태종대 짬뽕을 먹어야 한다라는 말을 한게 된다. 이유는 직접 확인하면 스스로 평가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점심 시간에 손님이 밀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중이나 이른 혹은 늦은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태종대 짬뽕과 뽂음 짬뽕, 하얀 짬뽕 가격은 7,000원, 태종대 짜짱은 6,500원, 옛날 짜짱은 4,500원 탕수육 대 20,000원으로 참고 하면 좋을 것 같다.


태종대짜짱



[추천 관련글]

▶ 영도 태종대 맛집, 27년 전통 '주는데로 먹어' 음식 궁합이 놀랍다!

▶ 부산 영도 밀면 맛집, made in 친정아버지!!!

▶ 부산 맛집 여행, 대연동 쌍둥이 돼지국밥 줄서서 먹는 이유?

▶ 태종대 온천, 숨은 진주를 발견한 부산 온천 여행지

▶ 코발트 바다 빛과 어울어진 부산항대교 야경

▶ 남포동 국제시장, 푸짐하게 먹는 한정식 맛집 추천

▶ 부산 시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영도 봉래산 정상 풍경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