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 제주도는 어느 곳에서도 아름다운 일몰 풍경을 감상 할 수 있다. 그 중 제주시 오른편에 위치한 사라봉 오름에서 일몰을 바라보는 풍경은 '사봉낙조(풍경은 제주10경)'라 하여 명당 자리로 알려졌다. 사라봉은 정상에서 올라서면 제주시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멋진 야경까지 감상 할 수 있으며 오랜 세월 동안 제주도민의 건강을 다지는 곳으로 사랑 받고 있는 곳이다.




유년시절 사라봉에서 뛰어 놀았기에 사라봉과 바로 옆 별도봉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 어릴적 사라봉은 제주도민의 놀이 공원과 같은 분위기였으며 특별한 날이면 사라봉에 사람들이 가득찼었다. 사라봉은 새벽부터 아침 운동하기 위해 올라가는 사람들로 가득할 정도로 사랑봉에 대하 제주도민의 애착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사라봉에서 바라보는 일몰 풍경은 사진 속 풍경에서 알 수 있듯이 제대로 된 날에는 평생 잊지 못할 붉은 노을을 만날 수 있다.

제주도노을풍경사라봉

노을 풍경 사진은 코니카미놀타 디미지Z2로 촬영하였으며 촬영 당시 붉은 노을빛이 온 바다를 물들은 장관이 연출되었다. 붉은 태양 사이로 대한항공 비행기가 지나가고 있어 동화속 풍경 속에 현실감을 더해 주고 있다. 지금까지 수 많은 노을 풍경 사진을 촬영했지만 제주도 사라봉에서 찍은 사진만큼 감흥이 큰 사진을 담기가 어려웠다. 사라봉은 사진을 좋아하 분이라면 사진 촬영 포인트로 추천할 만 곳이며 주변에는 만덕할머니 박물관과 제주 국립박물관 그리고 별도봉 올레길등 제주 여행의 코스로 추천할 만 지역이다.


[추천관련글]

▶ 제주도 최고의 노을 풍경, 사라봉이 정답이다.

▶ 유홍준, 나의 문화 유산 답사기(제주도)에 실린 사진

▶ 6년을 기다려온 제주 사라봉 등대 야경

▶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는 분을 위한 팁

▶ 동물 모양과 똑같은 신기한 화산탄 - 제주도 돌문화 공원

▶ 제주도 별도봉 자살터 이야기

▶ 감성 제주도 바다 여행 일번지, 신양해수욕장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