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팍타크로 선수는 물론 일반인에게 스트레칭은 근육과 인대를 이완시켜 몸을 편안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스트레칭은 관절의 가동범위를 늘려주기 때문에 운동하는데 기술 향상과 부상 방지등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스트레칭을 제대로 몸에 익히면 혈액 순환이 잘 되서 몸이 훨씬 가벼워지는 느낌과 자신도 모르게 신체 밸런스에 자신감이 생기게 된다.




스트레칭을 할 때는 편안한 호흡을 하면서 정확한 자세를 취하면서 좌우 반복 똑같이 하되 수축과 이완 동작을 확실하게 잡아주면 효과가 더욱 좋다. 반동을 이용하지 않고 천천히 움직이고 호흡을 유지하면서 적당한 자극을 주면서 근육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레칭의 자세는 수 백가지가 되며 정확히 우리 몸의 근육과 인대가 발현되는 곳을 정확히 알고 스트레칭을 할 수 있다면 스스로 운동하는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나이가 들면서 몸이 굳어 자세가 오그라드는데 스트레칭 운동을 통해 몸을 지킬 수 있다. 맨 손으로 할 수 있고 어떤 공간에서도 스트레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칭이야말로 최고의 건강 지킴이 운동이라 할 수 있다. 요즘처럼 추운 겨울철 날씨에 스트레칭은 최고의 운동 효과를 얻게 하며 몸을 최상의 콘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추천 관련글]

▶ 운동 중 다리 근육 경련(쥐·cramp) 원인과 대처방법

▶ 다리찢기 최고의 도구, 태국 세팍타크로 경기장에 있었네!

▶ 숀 코너리처럼 멋지게 늙기 위한 생활 습관

▶ 세팍타크로 스트레칭, 다리를 찢어야하는 이유

▶ 의자에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

▶ 스트레칭의 십계명

▶ 운동 피로는 운동으로 푼다는 개념 정리

▶ 운동선수 부상, 믿고 수술과 재활을 원스톱 가능한 '선수촌 병원' 추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