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순간부터 미세먼지와 전쟁이 선포되었다. 공기 좋은 시절에는 문을 활짝 열고 환기만 해도 만사 오케였다. 하지만 대기오염으로 인해 각종 질병이 생겨나면서 공기 청정기가 탄생하였다. 공기청정기는 선풍기와 반대로 작용하는 원리로 만든 기계이다. 모터를 이용하여 공기를 빨아 들여 필터로 유해 물질을 잡아내어 실내 공기를 맑게 한다.




공기청정기를 선택할 때 어떤 기준을 제일 먼저 확인해야할까? 정답은 필터라 생각한다. 필터 중 3M필터가 제일 좋다고 정평이 났으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공기 청정기 중 과연 3M필터가 들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외 가장 최신에 출신된 것이 좋다. 왜냐하면 모터가 신형으로 나와 소음과 내구성이 좋기 때문이다. 그리고 A/S 기간이 긴 것을 고르는 것이 현명한 소비자가 될 것이다.


공기청정기필터3M 필터는 필터 안에 3M 글자를 적혀서 판매되기 때문에 확인이 가능하다.


초창기에 출시된 실내 공기청정기, 제습기등의 제품 모형은 사각형에서 자연스럽게 둥근 형태로 변화되었다. 이유는 작은 충돌 부상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공기청정기는 보통 3/1정도의 실내 평수로 고르는 것이 적합하다. 예를 들어 30평 실내라면 10평짜리 제품을 선택하게 된다. 최근 들어 호흡기 질환이 발생하는 빈도가 높아지면서 공기 청정기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아졌는데 똑똑하게 잘 살펴보고 구매하자.


[관련글]

▶ 맛있는 햅쌀을 고르는 기준, '도정일자'가 정답이다.

▶ 스포츠선수 돌연사, 4분 이내 응급처치에 달려 있다.

▶ 빙판길 넘어지지 않는 비결, 과학적 원리를 응용한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