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고향이 제주도라 여름 휴가는 선택이 여지가 없었다. 아이들은 비행기를 예약한 후 부터 할아버지 집과 제주 바다를 머리 속에 떠올리고 있고 필자는 렌트카, 여행 일정등 잡았다. 제주도는 말이 필요없을 정도로 세계가 인정한 휴양지이자 살기 좋은 곳이다. 이번 여행에 가족 모두가 제주 자연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경험 해주고 싶었다.




여름 휴가에서 가장 하일라이트는 아름다운 해변에서 물놀이하는 것이다. 5박6일동안 해가 질 무렵 시간 때에는 가까운 바다를 찾아 물놀이를 끝으로 여행 코스를 마무리하였다. 제주에는 아름다운 해변이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김녕, 함덕, 월정리, 이호, 금능해수욕장을 어릴적부터 좋아했고 놀았던 곳이라 이번 제주 여행 코스에 넣었다.


금능해수욕장은 협재해수욕장 바로 옆에 위치한 곳으로 비양도가 눈 앞에 보이고 수질이 좋기로 오래전부터 정평이 나있다. 해안 뒤로 캠핑도 할 수 있어 좋고 가족과 연인이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근사한 추천 해변이다.


이호해수욕장은 과거에 비해 많이 정비되고 세련되어졌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일품이며 공항과 아주 가까워서 유리한 점있다. 해변이 아담하고 예쁘게 잘 되있어 로맨틱한 분위기해변이라 할 수 있다. 반대편 방파제에서 해변으로 바라볼 때 머리 위로 비행기가 지나가는 진귀한 풍경도 느낄 수 있다. 


제주도의 해변의 아름다움은 자연스런 검정 현무암과 푸른 바다빛의 조화로움이 이국적인 향기를 내뿜는 것이다. 위 사진은 해가 질 무렵 김녕 주변 해안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고전적인 느낌을 표현하였다.


절물 자연 휴양림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산책 여행 코스이다. 숲속의 자연으로 들어가 있으면 몸이 맑아지고 건강해지는 것 같다. 제주 여행 코스에 빼놓을 수 없는 곳으로 무더운 여름여행 코스에 필수코스로 추천한다. 제주의 색다른 어메이징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고 반나절 코스로 일정을 천천히 잡으면 좋을 것 같다.


제주 여인의 삶. 제주도에 살면 사진 속 주인공처럼 되지 않을까 싶어서 사진으로 담았다. 아름다운 제주도의 바다는 어머니 품과 같고 많은 식량을 제공한다. 깨끗한 제주 바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환경 오염과 해안 관리가 필요할 것이다.


제주마방목지

제주 마방목지. 천연기념물 347로 지정된 제주말들은 보다 편안한 삶을 살게 되었다. 말로 유명한 제주도에서 넓은 초원에 야생으로 말들이 뛰어 노는 풍경을 바라보는 느낌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로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사람들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많은 변화가 일어난 해변 중 하나가 바로 월정리 해변이다. 해수욕장보다도 주변 해변이 더 아름다운 월정리해변은 많은 카페와 패션이 들어선 것을 보고 놀랐다.


정방폭포

제주여행에 놓치면 안될 곳 중 하나가 정방폭포이다. 어릴적 이곳으로 내려 갈 때 무지 힘들었는제 지금은 계단으로 깔끔하게 정비가 잘 되어 정방폭포에 놀러가기 아주 좋게 되었다. 입장료가 있고 웅장한 폭포의 기운을 시간 제한 없이 받을 수 있는 정방폭포도 제주 여행에 추천한다.

김녕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은 제주도에서도 손꼽히는 곳으로 가족 해변으로 알려져 있다. 물도 깨끗하고 해변주변도 잘 되어 있고 가족 물놀이 하는데 최고라 생각한다. 샤워실에서 나오는 물도 지하수로 정말로 시원하다.


이호해수욕장

갤럭시s5 폰 카메라로 촬영한 파노라마 사진이다. 위 사진은 이호 해수욕장이고 아래는 함덕 해수욕장이다. 서우봉이 보이는 함덕해수욕장은 제주 도민에게 잘 알려진 해수욕장으로 과거에 비해 변화의 바람이 매우 큰 지역이다. 어릴적 개인 수영장이 함덕해수욕장이었으며 이곳에 많은 추억이 서려있다.


함덕해수욕장


[추천 관련글]

▶ 제주 사진찍기 좋은 명소, 산지등대 야경 불빛 놓칠 수 없다.

▶ '기황후가 아들을 낳기 위해 세운 오층석탑'이란 말을 듣는 순간!

인생을 생각하게 하는 항공 풍경 사진

제주도 최고의 노을 풍경, 사라봉이 정답이다.

제주도 관광 입장권 가격, 이래도 좋은가?

제주 미니랜드, 세계 속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

제주 촌놈 물개의 물놀이 안전 수칙 8가지

제주도 바다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풍경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