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올란도 lpg를 구입하고 만킬로를 탔으며 그사이에 엔진오일 2회 교환, 알루미늄 테이프 부착, 문콕 테러 한번이 이 지금까지 차계부 내용이다. 쉐보레 올란도는 기본에 충실한 차량임에 틀림없으며 이제는 잔고장 없이 내구성이 얼마나 갈지 관리하면서 타는 일만 남았다. 차축하는 의미로 만킬로 안전 운행 기념으로 바닥 매트와 트렁크 매트를 구입했다.




쉐보레 올란도를 타면서 바닥 매트 때문에 실내가 매우 지져분해보였고 빨리 매트를 교체하고 싶었다. 기본 매트와 최근 출시되는 사제품 매트는 확실히 달라 보였다. 네이버 쉐보레 올란도 공식 카페에서 올란도 차량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검색을 통해 바닥은 익스펜드 퍼스널 클래식 코일 매트, 트렁크는 국내산 퀄팅 가죽 빌트인 매트 제품으로 구입하게 되었다.


쉐보레올란도바닥매트트렁크매트매트 설치 후 확실히 먼지가 줄었고 실내 품격이 달라진 것을 느낀다.

바닥 매트는 코일매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코일매트에도 5d, 6d등 이외에 다양한 매트가 있어 최종 선택하는데 고민이 되었다. 결국은 친환경적이고 믿을 수 있는 일반적인 코일매트를 골르게 되었고 트렁크 매트는 좀 더 신경을 써서 2, 3열 활동도가 높은 가죽 매트를 구입하였다. 가격도 사이트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카페를 통해 정보를 얻고 공구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 자동차 용품은 기다림과 정보력이 곧 현명한 구입선택에 많은 도움이 된다.


올란도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2, 3열을 접으면 수평으로 되기 때문에 차박은 물론 휴식 공간이 생기기 때문에 트렁크 매트는 신중하게 선택하게 되었다. 바닥 매트와 트렁크 매트를 교환한 후 실내 분위기가 확실히 달라졌고 품격이 올라간 것 같다. 앞으로 실내 전등 교체, 보조석 팔걸이 장착, 차박 용품 세팅등 올란도를 계속 업그레이드를 할 예정이다. 올란도의 최대 이슈는 올란도 단종설과 미션 불안함이라 생각한다. 


쉐보레 트래버스사진▲ 쉐보레 트래버스.

개인적으로 쉐보레 트래버스가 신차로 출시되면 올란도가 어떤 영향을 받을지 궁금해진다. 현재 쉐보레 suv  트랙스는 풀체인지가 되어 인기를 얻고 있는 중이며 다음은 올란도 소식이 있어야하는데 트래버스 신차 소식이 나오는 것을 보면 올란도는 불투명한 행보를 갖고 있는 것 같다. 


올란도와 트래버스는 차량 용도가 비슷하고 올란도를 풀체인지를 하여 계속 출시할지는 미지수이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대형suv 차량으로 한국에서 가장 성공할 수 있는 매력적인 자동차처럼 보인다. 설마 올란도차량이 너무 잘 나와서 단종시키기에는 아깝고 트래버스 판매에 집중하자니 올란도가 방해가 되지 않을까 쉐보레에서 걱정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ㅎ



[최근 관련글]

쉐보레 올란도 LPG 시승기, 단점은 딱 하나!

쉐보레 올란도 디젤과 LPG 선택? 먼저 카페 가입부터~


신고